여행하는 홍이도 보러오세요💜 자세히보기

먹고 리뷰하고 🍽/식당리뷰

[속초] 속초맛집 : 함흥냉면옥

홍이💕 2021. 9. 10. 16:19

함흥냉면옥

강원 속초시 금호동 482-150

📞 033-633-2256

⏰ 10시 반 ~ 20시 반

🗓 매주 목요일 휴무

🚘 주차 가능

함흥냉면옥 홈페이지


저는 수요 미식회에 나왔다고 하면 우선 안 갑니다.

저는 수요미식회 입맛과 맞지 않아요. 😖

옛날에 몇 군데 갔다가 전부 실망한 적 있었거든요.

 

그래서 속초에 함흥냉면이 유명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우선적으로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는 함흥냉면옥은 배제했었어요. 함흥냉면옥을 제외하고도 유명한 곳이 많아서 다른 곳으로 갈 계획이었는데요..

 

임시휴일이... 😭

다른 곳을 두 군데 갔었는데 이 날따라 가는 곳마다 임시휴일이거나 휴일이더라고요. 

그래서 함흥냉면옥을 가게 되었습니다.

 

함흥냉면옥 외관

함흥냉면옥 외관

함흥냉면옥은 명태회냉면 원조고 오래됐다고 해서 좀 오래된 외관을 생각했는데 엄청 깔끔한 2층 건물이었어요. 아무래도 최근에 리모델링을 깔끔하게 하신 것 같아요. 

 

함흥냉면옥 주차장

그리고 함흥냉면옥은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요. 그래서 주차하기도 편했습니다. 

 

함흥냉면옥 내부

함흥냉면옥 내부

함흥냉면옥은 역시 맛집이라서 사람이 많았어요. 저는 평일이었고 점심시간이 되기 전에 좀 일찍 가서 사람이 엄청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점심시간이 다가오면서 사람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내부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위에 링크 걸어둔 함흥냉면옥 홈페이지에 가면 실내외 전경을 자세히 찍어두셨서요. 그래서 그곳에서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함흥냉면옥 내부

함흥냉면옥은 2층짜리 단독 건물이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손도 씻고 음료도 뽑아마실 수 있게 해 두셨어요. 

 

함흥냉면옥 메뉴

함흥냉면옥 메뉴

저는 여기를 방문하기 전날 너무너무 많이 먹어서 배불렀지만.. 냉면에 만두를 빼먹을 수 없잖아요!! 그래서 회냉면과 손찐만두를 시켰습니다. 

 

테이블 세팅

함흥냉면옥 육수

함흥냉면옥을 가면 기본적으로 육수를 주십니다. 주전자에 따뜻한 육수가 나와요. 초여름쯤에 가서 조금 더웠는데도 정말 맛있는 육수라서 너무 좋았어요. 

 

함흥냉면옥 

이런 뽀얀 색깔의 약간 연한 사골국물 같은 느낌의 육수가 나오는데요. 이런 육수가 오랜만이라서 그런지 저는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이게 나오니까 왠지 더 맛집 느낌이 나는 기분이었어요. ㅋㅋ

 

함흥냉면옥 냉면 맛있게 먹는 법 

요즘 코로나 때문에 어딜 가나 이 가림막이 있죠. 함흥냉면옥 가림막에는 함흥냉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었어요. 

✔️우선 육수의 맛을 음미하기

✔️기호에 맞게 식초, 겨자, 설탕, 양념다지기장을 넣어먹기

이렇게 두 가지 방법이 적혀있어요. 

 

함흥냉면옥 양념장

그리고 그 앞에는 이렇게 냉면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함흥냉면옥 설탕

위에 함흥냉면 맛있게 먹는 법에 나와있는 재료들이 이곳에 다 있어요. 식초, 겨자, 설탕, 양념 다지기장이 있어서 취향껏 냉면에 추가해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함흥냉면옥 밑반찬

 

 

함흥냉면옥 냉면 육수

그리고 함흥냉면옥은 육수가 하나 더 나옵니다. 이건 냉면에 들어가 있는 육수예요. 처음에 나온 육수는 사골국물처럼 뽀얀 육수였는데 이 육수는 맑고 비교적 시원한 육수였어요. 강한 맛이 있는 육수는 아니지만 이것도 깔끔하고 너무 맛있는 육수였어요. 이 육수는 냉면에 추가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함흥냉면옥 음식

함흥냉면옥 손찐만두

손찐만두는 뭐.. 딱 손만두 맛! 냉면에 잘 어울리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맛있었어요. 

 

함흥냉면옥 회냉면

제가 말하고 싶은 건 바로 이 냉면!! 냉면이 정말 맛있었어요. 당연히 냉면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니까 고깃집에서 흔히 먹는 냉면보다 맛있는 게 당연하겠지만 여기는 면부터 정말 다른 느낌이었어요. 면이 질기지 않은데 쫄깃쫄깃 맛있는 느낌! 같이 간 친구랑 여기는 면부터 다르다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하지만 다른 리뷰들을 보니까 이 면이 너무너무 질기고 맛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저는 이곳을 딱 한 번밖에 안 가봤고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함흥냉면옥 냉면

저는 실은 회냉면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지금까지 제가 먹었던 회냉면들은 간재미회가 오독오독 씹혀 조금 거친 느낌이 있는데 저는 그런 냉면 중에 맛있는 걸 먹어보지 못했거든요. 하지만.. 여기 회냉면은 달랐습니다. 저 고기와 회 보이시나요? 수요미식회의 말을 빌리자면 퍼석한 느낌의 명태회라고 그러던데 약간 그런 느낌이 있긴 하지만 저는 정말 부드럽고 양념이 잘 베어든 고기 같은 맛이었어요. 

 

양념은 약간 달달합니다. 저는 음식이 단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적당히 달면서 감칠맛이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너무 달아서 맛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모두의 입맛은 다르니까요.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속초 여행 가서 갔던 식당 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식당이었어요. 

 

함흥냉면옥 위치

 

함흥냉면옥은 청초호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속초에서 꼭 들리는 곳이죠 속초 중앙시장이 여기서 걸어서도 이동 가능한 거리예요. 그래서 먹고 중앙시장 구경 가기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주차! 주차장도 가게 바로 옆에 있어서 편했어요. 


정말 정말 기대가 없어서 더 놀랐던 식당이었어요. 인스타에 정말 오바를 하면서 너무 맛있었다고 써놨는데 저는 그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너무 오바를 한 것 같아서 민망하기도 해요. 여행 다녀온 지 조금 지나서 기억이 미화된 건가 싶기도 하고요)

 

냉면은 항상 물냉면을 더 좋아했었고 냉면의 최고는 고기랑 같이 먹는 냉면이라고 생각했는데 여기를 다녀와서 생각이 조금 바뀌었어요. 

이 식당 이후로 갑자기 비빔냉면에 꽂혀서 여름 동안 냉면전문점을 몇 군데 더 찾아가기도 하고요. 하지만 여기보다 더 맛있는 곳은 결국 못 찾고 여름이 끝나버렸네요. 혹시 맛있는 냉면집을 아시면 추천해주세요!! 제 맛있는 냉면 찾기 여정은 끝나지 않습니다!! 🔥🔥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