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는 홍이도 보러오세요💜 자세히보기

먹고 리뷰하고 🍽/식당리뷰

[광주] 전대 맛집 : 타카라카레

홍이💕 2021. 6. 17. 01:52

타카라카레 야끼카레, 돈까스 토핑


타카라카레

광주광역시 북구 우치로90번길 12-2

📞 010-2829-6943

⏰ 11시 반 ~ 21시

🗓 매주 토요일 휴무


 여기는 오래된 맛집이라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는 곳일 것 같아요. 전남대 후문에서 뭐 먹을지 고민될 때 믿고 먹을 수 있는 카레 맛집이에요. 여기는 카레도 정말 맛있지만 토핑으로 나오는 돈까스가 웬만한 돈까스 집보다 훨씬 맛있어서 맛있는 돈까스가 먹고 싶을 때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혼밥 하기에도 좋은 분위기라서 혼밥 하게 됐을 때 이곳으로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식당 외관

타카라카레 식당 외관

눈에 확 띄는 간판이 있는 타카라카레예요. 😁 옆에 설빙이 있고 맞은편에 명랑 핫도그가 있는 곳이에요. 실은 저는 전남대 쪽을 자주 가지 않아서 이곳을 가보지 않았었어요. 전대 쪽을 가더라도 간판이 좀 올드한 느낌이 들고 타카라카레가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서 안 들어가지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친구가 여기가 엄청 맛있다고 그러는 거예요. 그래서 가보게 되었어요. 😆

식당 내부

타카라카레 내부

식당을 들어가자마자 왼쪽을 보면 이렇게 1~2명 정도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있어요. 이쪽에도 자리가 있고 조금 있다가 나올 안쪽에도 자리가 있어서 식당 내부에 자리는 꽤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런 작은 테이블들이 있어서 좀 더 편하게 혼밥 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타카라카레 내부

이런 복도가 나오는데 여기서 방문자 명단을 작성하시면 돼요. 타카라카레 처음 왔을 때 신기했던 게 진~짜 피규어가 많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원피스 팬이신 걸까요? 요 복도 쪽에도 한가득 있고 나중에 나올 안쪽 좌석 쪽에도 피규어가 정말 많이 있어요.  

 

타카라카레 내부

그리고 벽에는 사장님께서 카레에 대한 설명을 적어 두셨더라고요. 사장님의 가게 운영 철학이나 음식에 대한 설명, 카레를 맛있게 먹는 방법 같은 것들이 적혀있었는데 예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이런 사장님의 진심 어린 말들이 가득해서 믿음이 가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기다리면서 읽기에도 좋고요. 

 

타카라카레 내부

본격 흔들린 사진 대잔치... 왜 이렇게 흔들렸을까요? 카레를 먹을 생각에 들떴던 걸까요..? ㅎㅎ.. 타카라카레는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직접 음식을 받으러 오고 다시 퇴식구로 반납하는 종업원이 따로 없는 형식이라서 이렇게 들어가는 길에 음료수 냉장고, 퇴식구, 정수기가 있어요. 

 

왜.. 사진이 다 흔들렸네요.. ㅎㅎ 음료 냉장고가 있는데 앞서 말했다시피 타카라카레는 키오스크로 선결재를 하는 시스템이라 키오스크에서 미리 주문을 다 마치고 이 냉장고에서 음료를 셀프로 가져가면 되는 것 같았어요. 

 

타카라카레 내부

더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넓은 좌석들이 있는데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저렇게 가림막을 세워두신 것 같아요. 그리고 안쪽에도 역시나 카레에 대한 사장님의 설명이 쓰여있어요. 72시간 카레가 뭔지 궁금했는데 이걸 보고 알 수 있었어요. ㅋㅋ 

 

타카라카레 내부

타카라카레 내부는 작아 보이는 외부에 비해 이렇게 좌석이 꽤 있는 편이에요. 안쪽에는 이렇게 4인석도 있어서 여러 명 오셔도 충분히 수용 가능해요. 그리고 카레라는 특성상 메뉴도 빨리 나오는 편이고 테이블 회전이 빨라서 자리는 빨리빨리 나올 것 같아요. 키오스크가 이 안쪽에 있어서 안쪽으로 쭉 들어오셔서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시면 돼요.

 

타카라카레 내부

안쪽 좌석에도 이렇게 원피스 피규어가 한가득 있어요. 전부 원피스 맞겠죠...? 저는 만화를 잘 몰라서.. 전부 원피스 피규어인지는 모르겠지만ㅋㅋ 이렇게 피규어랑 포스터가 한가득 있더라고요. 

 

메뉴판 아래도 이렇게 피규어들이 한가득 ㅋㅋ원피스 팬이신 분들은 이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위 사진처럼 메뉴판이 키오스크 바로 옆 벽에 붙어있어서 뭘 먹을지 미리 보기도 편할 것 같아요. 

 

식당 메뉴

타카라카레 메뉴판 

타카라카레 메뉴는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걸로 보는 것보다 키오스크로 보시면서 고르는 게 더 편한 것 같아요. 키오스크에는 사진도 있으니까요. 😁

 

타카라카레 주문

타카라카레는 카레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토핑을 고를 수 있어요. 토핑이 다양하고 맛있으니까 하나씩 추가해서 드셔 보세요. 카레가 안 먹고 싶은 일행이 있다면 우동이나 가츠동 같은 메뉴도 있어요. 

 

타카라카레 주문

타카라카레는 현금결제를 하면 서비스를 줘요. 저는 현금이 없거나 귀찮아서 한 번도 서비스를 받아본 적은 없지만 서비스받고 싶으신 분들은 가실 때 현금을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식당 음식

타카라카레 : 야끼카레 , 돈까스토핑

타카라카레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야끼카레에요. 제일 비싼 메뉴라서 일까요? 저는 이 야끼카레가 너무 맛있어요. 치즈가 한가득 올라가 있는 게 정말 꿀맛이에요.ㅠㅠ 치즈가 쭉 늘어나는 걸 보여드리고 싶은데 티스토리는 영상 첨부가 너무 복잡해요!! 😢친구는 이게 치즈가 너무 많아서 부담스러운 느낌이라고 하던데 저는 치즈 덕후라서요. 치즈의 풍미도 좋고 치즈를 올리고 한 번 더 구운 거라 그런지 카레의 풍미도 더 진한 것 같아서 저는 이 자극적인 맛이 좋았어요. 

 

타카라카레 : 반반카레우동, 소세지 토핑

우동은 친구가 먹었던 메뉴인데요. 반반 카레랑 마찬가지로 두 가지 카레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게 큰 장점이었어요. 밥맛이 없을 때는 이렇게 카레우동도 너무 좋잖아요. 소세지토핑을 추가하면 커다란 소세지가 먹음직스럽게 칼집이 들어가서 나와요. 카레우동에 이 소세지 토핑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타카라카레 : 반반카레, 돈까스 토핑

이게 바로 타카라카레의 가장 정석 메뉴 아닐까요. 72시간 카레랑 고추카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카레예요. 타카라카레 72시간 카레는 깊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카레에요. 오뚜기 카레처럼 자극적인 맛이라기보다는 정말 부드러운 카레라서 마늘 후레이크를 토핑으로 추가했어도 맛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고추카레는 매콤하게 좀 더 자극적인 맛이에요. 고추카레가 맛이 좀 더 강하고 깔끔해서 벽에 쓰여있던 설명 그대로 더 대중적일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제가 진~짜 추천하고 싶은 건 돈까스에요!!! 여기 가면 꼭 돈까스 토핑 추가해서 먹어주세요.ㅠㅠ 진짜 맛있거든요. 솔직히 왠만한 돈까스 집보다 더 촉촉하고 맛있는 돈까스에요. 너무 맛있어서 돈까스 먹고싶을때도 가게 돈까스 단품 메뉴도 내주셨으면..

 

타카라카레는 밑반찬으로 김치, 피클, 계란찜이 나와요. 저는 계란을 정말 좋아해서 이 계란찜이 나오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이런 소소한 부분들이 모여서 자주 가는 식당이 되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카레가 먹고 싶을 때면 무조건 타카라카레로 가요. ㅎㅎ 그리고 식사 후 먹을 수 있는 사탕까지 너무 좋아요.😍

 

식당 위치

 

원래는 엄청 골목길에 위치했던 것 같은데 옮기신 것 같더라고요. 골목길에 있었던 시절은 진짜 한참 전이라서 확실하지 않지만 지금 위치가 훨씬 찾기도 쉽고 좋아요. 찾기도 쉬워졌고 전남대학교 바로 앞이면서 음식도 빨리나 와서 공강에 혼밥 하기에도 좋고 친구들과 간단히 식사하러 가시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타카라카레는 가성비도 최고고 음식 맛도 최고라서 편하게 가기 좋은 카레 맛집이에요. 저는 요즘.. 소화기관이 망가져서 그런 건지 밥이 먹고 싶을 때가 많더라고요. 많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빵이나 면이 아니라 밥을 먹어야겠다 싶을 때가 있는데 요즘 그럴 때마다 생각나는 맛집입니다. 전남대 후문에서 가성비 좋은 밥집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려요. 오늘은 사진이 왜 이렇게 흔들린 게 많은지.. 보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ㅠㅠ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