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는 홍이도 보러오세요💜 자세히보기

먹고 리뷰하고 🍽/식당리뷰

[광주] 동명동 맛집 : 호시마츠라멘

홍이💕 2021. 7. 13. 09:00

호시마츠라멘

광주광역시 동구 장동 69-1

📞 010-3435-4529

⏰ 매일 11시 반 ~ 22시

🚘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부설주차장 이용 가능

@hosimatsu_official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

더운 여름인데 잘 지내고 계시나요? 라멘은 왠지 추운 겨울에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인데 저는 왠지 요즘 들어 더 먹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오늘 소개할 호시마츠라멘은 오며 가며 보기는 많이 봤었는데 한 번도 안 가봤던 곳이었어요. 동명동은 왠지 어디든 웨이팅이 많을 것 같은 이미지라 잘 안 가게 되거든요. 게다가 호시마츠는 위치도 주차장 앞으로 너무 좋고 인테리어도 분위기 있어 보여서 무조건 웨이팅이 길 것 같은 느낌이라 한 번도 안 가봤었는데 평일에 시간이 생겨서 다녀오게 됐어요. 

 

식당 외관

호시마츠라멘 외관

딱 봐도 일본 느낌을 제대로 살려놓은 분위기 있는 외관이에요. 호시마츠라멘은 동명동 새벽달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데요.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부설주차장이랑도 가까워서 주차도 편해요. 계산할 때 주차 말씀하시면 1시간 무료주차 가능해요. 주차가 편해서 너무 좋더라고요. 

 

식당 내부

호시마츠라멘 내부

2층도 있는 것 같았는데 저는 1층을 이용했어요. 이날 비도 정말 많이 왔고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가서 그런지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그래도 역시나 인기 있는 곳이라 그런지 내부가 꽉 차있어서 테이블이 있는 곳은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어요. 😢

 

들어가자마자 좁은 계단이 보여서 그런지 저는 생각보다 좁게 느껴졌어요. 1층 창가 자리에 앉았었는데 테이블 배치가 괜찮아서 앉거나 지나다니는데 불편함이 없고 크게 복잡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1층에는 주방이 있어서 왠지 2층이 더 넓을 것 같은데 다음에 2층 이용해볼 수 있으면 후기 추가해보도록 할게요. 😉

 

식당 메뉴

호시마츠라멘 메뉴판

호시마츠라멘의 메뉴판이에요. 이 뒷장에 꼬치나 구이, 튀김 같은 작은 요리 메뉴들이 있는데 찍는 걸 깜빡했나 봐요. 사진이 어디 있는지 못 찾겠어요.😭 생맥주랑 소주, 맥주도 준비되어 있고 탄산음료랑 라무네도 있었어요. 22시까지 하는 가게라서 꼬치나 구이 같은 술과 함께 즐겨도 좋을 메뉴들도 판매하는 것 같아요. 

 

테이블 세팅

호시마츠라멘 테이블 세팅

테이블 옆쪽에 냅킨과 물컵, 젓가락이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식당 음식

아무래도 메뉴판 맨 위에 있는 메뉴가 대표 메뉴겠죠? 저는 고민하다가 호시라멘이랑 카라호시라멘으로 시켰어요. 카라호시라멘이 아니라 마츠라멘을 시킬까 많이 고민했는데 얼큰한 국물이 좋을 것 같아서 카라호시라멘으로 시켜봤어요. 

라멘 단품 메뉴에는 아지타마고가 안 들어가 있어서 기왕 추가하는 거 세트로 먹어야지 하고 전부 세트로 시켰어요. 세트는 원하는 라면에 아지타마고가 추가되고 작은 차슈덮밥이 나와요. 처음 가보시면 면에 밥까지 즐길 수 있는 세트로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호시마츠라멘 : 호시라멘 세트

이게 바로 호시라멘 세트예요. 포얀 국물이 딱 봐도 진해 보이지 않나요? ㅎㅎ 호시라멘은 진한 돼지뼈 육수가 정말 매력적인 돈코츠 라멘이었어요. 면을 받치고 먹기 좋은 커다란 숟가락(?)과 덮밥을 먹기 좋은 숟가락이 같이 나와요. 그리고 밑반찬으로는 김치가 나옵니다. 사진에는 빛 때문에 날아가버렸지만 김치 아래 있는 건 생마늘이에요. 

 

호시마츠 라멘 : 카라호시라멘

그리고 이건 카라호시라멘이에요. 신라면보다 살짝 더 매운 정도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고 딱 기분 좋은 정도로 매콤한 라멘이었어요. 아무래도 국물이 기름기가 있는 돼지뼈 육수라서 매운맛이 좀 부드럽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호시마츠라멘 아지타마고

그리고 여러분.. 여기 가면 아지타마고 꼭 추가해서 먹기 약속! ㅋㅋ 저는 라멘집에 갔을 때 이 아지타마고가 어떠냐에 따라 그 라멘집의 인상이 확 바뀌는 것 같아요. 이렇게 아지타마고가 완벽할 때는 괜히 라면도 더 맛있는 것 같고 라면 먹기도 전부터 맛에 신경 많이 썼을 것 같고 그러더라고요. 호시마츠라멘의 아지타마고는 정말 완벽했어요. 😍 

 

호시마츠라멘의 라멘은 면도 익힘 정도가 딱 좋았고 맛있는 면과 아삭아삭한 숙주가 어우러지면서 식감이 맛있는 라면이었어요. 그리고 같이 들어있는 기쿠라게도 식감을 살려주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라멘을 먹으면서 국물도 국물이지만 식감이 정말 다양하고 맛있었어요. 차슈는 엄청나게 사르르 녹는 듯한 식감은 아니었고 적당히 씹는 맛이 있는 정도의 차슈라서 더 라멘의 다양한 식감을 잘 살려주는 것 같았어요. 😆👍

 

호시마츠라멘 : 작은차슈덮밥

이건 세트메뉴로 시켰을 때 나오는 작은 차슈덮밥이에요. 저는 이 덮밥을 그냥 위에서부터 조금씩 떠먹었는데 그렇게 먹는 게 아니라 소스가 아래 있어서 골고루 비벼서 먹으면 더 맛있다는 걸 나중에서야 알았어요. 그런데 이 날 덮밥 밥이 조금 떡진 상태기도 했고 제가 제대로 안 비벼서 그런지 저 재료들의 조합이 묘하게 안 어울리면서 제 입맛이 아니었어요.😭 그래서 저는 다음에 가면 라멘 단품에 아지타마고만 추가해서 먹을 것 같아요. 

 

호시마츠라멘 : 닭껍질 교자

라멘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추가한 사이드 메뉴예요. 가라아게랑 고민하다가 닭껍질 교자는 흔히 있는 메뉴가 아닌 것 같아서 닭껍질 교자로 택했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어요!! 이 닭껍질 교자도 정말 맛있었어요. 왠지 맥주가 생각나는 맛.. ㅎㅎ 진짜 말 그대로 만두피 대신 닭껍질로 싼 교자 맛이었는데 닭껍질의 살짝 기름지면서 바삭한 맛과 교자의 맛이 잘 어우러지면서 맛있었어요. 

 

호시마츠라멘

그리고 호시마츠라멘에서 특별했던 게 있는데요. 바로 이 마늘 다짐기를 주는 것!! 마늘과 다짐기가 같이 나와서 원하는 만큼 마늘을 하나씩 짜서 넣으면 돼요. 저는 집에서 이 다짐기를 쓰지 않아서 여기서 처음 써봤는데 재밌었어요. 그래서 인스타 릴스에도 올리고 호들갑을 떨었었죠.ㅎㅎ 

라멘이 나오면 그 자리에서 직원분이 라멘에 후추를 갈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이 혹시 안 맞으시면 불러달라고 말씀해주십니다. 또 놀랐던 건 긴 머리 일행이 있으면 머리끈을 주시더라고요. 식당을 이용하는 내내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더 기분 좋게 먹고 올 수 있었어요. 

 

식당 위치

 

호시마츠 라멘은 동명동 새벽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어요.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부설 주차장이랑도 정말 가까워서 그쪽에 주차하고 가면 딱이라 위치가 정말 좋아요. 요즘 주차가 편하지 않으면 자주 안 가게 되는데 이곳은 주차도 편해서 라멘이 생각날 때면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요. 


호시마츠라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은 친절함이었어요.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신경 써주시는 모습 덕분에 더 기분 좋게 먹고 올 수 있는 곳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숙주.. 숙주가 진짜 아삭하고 맛있었는데 엄청 통통하고.. 비결이 뭘까요? 

 

음식이 맛있어서 다른 메뉴들도 궁금해지는 곳이에요. 거기다 위치도 좋고 분위기도 괜찮아서 꼭 다시 재방문할 것 같은 라멘 집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